신한 K패스 체크카드 혜택 및 장단점, 활용팁 정리 (혜택율 2%)

K패스와 연계된 체크카드를 다양한 카드사에서 런칭했는데요. 신한카드에서는 기존에 알뜰교통체크카드를 발급했었기 때문에 해당 체크카드를 이름을 바꾸어 신한 K패스 체크카드로 새로 발급하고 있습니다. 교통할인, 간편결제할인 및 생활영역 할인을 합하여 전월 실적 20만원시 최대 4천원, 전월 50만원 사용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이 되는데요. 신한 K패스 체크카드 혜택 및 장단점, 활용팁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패스란?

K패스 사업에 참여하는 지자체에 주민등록이 등록된 만 19세 이상의 주민을 대상으로 모든 대중교통 수단에 대해 월 최대 60회까지 20% ~ 53%까지 교통비를 할인해 주는 제도인데요. 저소득계측의 경우 53%, 청년 계층인 만 19세 ~ 만34세까지는 30% 적립, 일반 계층의 경우 20% 적립을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K패스는 17개시도 189개 시군구에서 참여하고 있는데요. 일부 지역에서는 참여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본인이 거주하시는 지역이 K패스에 참여하는 지역인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 K패스 체크카드 주요 혜택

K-패스 신한카드 체크카드 혜택 정리

혜택내용
대중교통 할인버스 및 지하철 10% 할인
간편결제 할인 (1만원 이상 결제시)신한 SOL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2% 할인
생활 할인 (1만원 이상 결제시)편의점 2% 할인 (GS25, CU)
커피전문점 2% 할인 (스타벅스, 메가MGC커피, 매머드커피)
올리브영 2% 할인
병원/약국 2% 할인
OTT 서비스 2% 할인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배달앱 2% 할인 (배달의민족)

전월 실적 별 할인한도

전월실적교통할인 한도간편결제, 생활할인 통합한도한도 합계
20만원 이상 ~ 50만원 미만2천원2천원4천원 (2%)
50만원 이상5천원5천원1만원 (2%)

할인 제외 기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할부수수료, 연체이자 등), 거래 취소금액, 기프트카드/선불카드구매 · 충전금액, 상품권/선불전자지급수단 구매 · 충전금액, 국세, 지방세,4대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건강보험/산재보험), 지방세외수입,환경개선부담금, TV수신료, 유치원/초중고 학교납입금(스쿨뱅킹),대학(원)등록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요금, 수도요금,포인트 사용거래 중 포인트금액, K-패스 신한카드 체크로 신한카드할인 서비스(이벤트 포함)를 적용받은 모든 거래(해당 거래금액 전체)

전월 실적 제외 기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할부수수료, 연체이자 등), 거래 취소금액, 기프트카드/선불카드구매 · 충전금액, 상품권/선불전자지급수단 구매 · 충전금액, 국세, 지방세, 4대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건강보험/산재보험),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TV수신료, 유치원/초중고 학교납입금(스쿨뱅킹), 대학(원)등록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요금, 수도요금

신한 K패스 체크카드 기본 사항

연회비

구분기본 연회비제휴 연회비총 연회비
국내전용 Local없음없음없음
해외겸용 Mastercard없음없음없음

디자인

신한 K패스 체크카드

신한 K패스 체크카드 활용팁 및 장점

K패스와 교통카드를 활용하자

K패스 체크카드의 경우 대부분 다 마찬가지인데요. K패스를 통한 교통요금 지자체 지원이 기본 20% ~ 53%까지 있기 때문에, 여기에 더해 추가로 할인 혜택을 조금 받는다는 개념으로 K패스 체크카드를 접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한 K패스 체크카드의 경우에도 교통카드로 한달에 6만원 정도를 사용한다면 나머지 14만원정도를 간편결제 및 생활영역에서 사용할 경우 무난히 2%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고, K패스 할인을 통해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신한 K패스 체크카드 유의사항 및 단점

유의사항

  • 할인 서비스는 결제금액 1만원 이상시 적용됩니다.
  • 할인 전 이용금액 기준 일 1회, 5만원까지 할인됩니다.
  • 간편 결제 할인과 생활 할인 서비스는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간편 결제와 생활 할인에 모두 해당될 경우에는 간편 결제가 우선으로 적용됩니다.

교통할인 10%를 위해서는 전월 실적 20만원이 필요한데, 교통할인한도와 간편결제, 생활영역이 각각 2천원으로 분할되어 있기 때문에 할인 혜택은 좋지 못한 편입니다.

또한, 혜택률 역시 2% 정도로 혜택이 좋은 카드라고는 볼 수 없으나, 교통비가 많이 청구되시는 분들께는 교통이용금액도 전월 실적에 포함되므로 전월 실적은 쉽게 채울 수 있는 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월 실적은 어떻게 산정되나요?

전월 1일~말일까지의 이용금액(일시불+할부)을 기준으로 반영됩니다. 해외 이용 금액은 매입일자를 기준으로 반영되며, 교통카드 이용금액은 두 달 전 이용금액이 전월 실적에 반영됩니다.

해외 이용 시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해외 이용 시 국제브랜드 수수료(Mastercard 1.0%)와 신한카드가 부과하는 해외서비스 수수료(체크 0.2%)가 적용됩니다. 원화로 거래 시 추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할인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온라인 결제가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 해당 업체 사이트(앱)에서 직접 이용해야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키오스크나 PG사 결제로 가맹점명이 다른 경우 할인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이 글은 개인적 목적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재테크(카드테크)방법을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해당 회사의 경제적 대가나 금융상품에 대한 광고의 목적 없이 카드회사의 공식 웹사이트 및 상품설명서를 참고하여 단순히 정리한 글입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은 카드를 발급받기 전 반드시 해당 카드사 공식 웹사이트의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 혜택은 출시일로부터 3년 이후 변경될 수 있으며, 카드사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후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의 부적절한 발급은 개인신용평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